2018년도 상반기 테크닉 제품을 LDD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대형 차량 제품인,
42077 랠리카(Rally Car)입니다.
보통 '랠리'라고 하면, 시판되는 일반차량을 개조하여,
경주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크게 보자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정해놓고 선착순으로 순위를 매기는 경기이죠.
주로 일반 매체에서 접하는 랠리는 포장도로나 비포장도로에 상관없이 경주를 하죠.
때로는 사막같은 곳에서 며칠동안 경주를 하기도 합니다.
별도의 트랙이 없는 경우가 많다보니, 랠리 차량에는 항상 운전자와 내비게이터 2명이 탑승합니다.
서킷을 달리는 경주차량은 세단형이라도 1인승인 것과는 조금 차이가 있죠.
42077은, 1,005피스로 구성된 대형 제품이며,
42039 24시 레이싱카와 비슷하게, 내부에 빈공간이 많아서 실제 조립하면 상당히 거대합니다.
국내 정가는 149,900원에 판매되고 있고,
아마도 30%할인을 하게된다면, 10만원 초반대에 구입할수 있을듯 합니다.
1번 모델은 제품명 그대로 랠리카이고,
2번 모델은 버기카입니다.
조금 우겨본다면, 둘다 랠리카라고 할수 있겠네요.
LDD 4.3.11 버전기준으로 모든 브릭들을 다 찾을수 있었습니다.
2018년도 신규 브릭은 없고, 2016년도 신규 브릭들이 아주 약간 있었습니다.
일부 플렉서블 브릭 같은 경우는 LDD상으로 꺾이지 않는 속성인게 있어서, 다른걸로 대체하면서 조립했습니다.
우선 1번 모델인 랠리카의 조립과정을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조립시작은 뒤쪽 구동부 부터!
한켠에는 V6엔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벌써 뒤쪽 주요 부분들을 다 조립했습니다.
주름 튜브 브릭은 LDD에서는 많이 꺾이지 않는 속성이라, 다른걸로 대체했습니다.
안보이는 부분에도 살짝 브릭들을 대체한 게 좀 있습니다..
더불어 서스펜션 스프링 길이에 맞춰서 뒤쪽 바퀴 축도 각도를 조절했습니다.
렌더링샷에서는 잘 알수 없지만, 엔진 아래쪽을 보면 꽤 넓은 공간이 있는데, L모터 하나쯤은 너끈히 들어가겠더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앞부분으로 조립을 이어갑니다.
중앙을 가로지르는 길다란 노란색 액슬빔은 조향장치를 위한 축입니다.
2018년도 테크닉 제품들을 보면, 조향장치들을 기존의 노란색 4각기어가 아닌,
렌더링샷 정중앙에 보이는 직각기어 조합은 사용한게 좀 있더라고요.
조금 느리게 돌아가긴 하겠지만 훨씬 안정적인 느낌이 있긴합니다.
아까 서두에 언급했던대로 좌석은 2개입니다.
옆쪽으로는 차체 프레임 보강을 위한 추가 섀시도 보이는군요.
한켠에서는 앞바퀴 서스펜션을 위한 프레임도 보입니다.
앞바퀴 조향시스템을 마무리하면, 기본 조립은 다 끝나기 때문에,
다음은 차량의 내/외부를 조립해갑니다.
앞쪽에 있는 2개의 팬들은 오로지 장식만을 위한 것입니다..
앞쪽 범퍼와 펜더, 그리고 헤드라이트까지 장착한 모습입니다.
거대한 패널브릭들로 구성된 보닛을 붙였습니다. (당연히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차량의 지붕과 옆쪽 문들을 부착. 점점 차량의 형태가 나오죠?
이제 개폐가 가능한 뒤쪽 엔진룸 덮개를 만들고 있습니다.
뒷바퀴 앞쪽의 작은 덮개도 같이 열리는 멋진 구조입니다.
LDD상으로는 은근 조립하기 힘든 부분이 있긴했습니다.
타이어와 스포일러를 달아주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작동부분들을 강조해서 렌더링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은 조향장치, 노란색은 뒤쪽 구동축+엔진기믹, 녹색은 서스펜션 스프링, 핑크색은 엔진덮개 리프트암입니다.
전반적으로 본다면, RC구동 개조에 특화된 느낌이랄까요?
42077 1번 모델의 앞뒤 동시 렌더링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열리는 부분들을 열어봤습니다.
특히 뒤쪽 엔진 덮개는 활짝 열리는 구조라서, 적나라(?)하게 엔진부를 구경할수 있습니다.
다만, 42039 24시 레이싱카와는 달리, 그냥 손으로 들어서 열어야한다는게 차이점입니다.
다음은 2번 모델인 랠리카의 조립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2번 모델은 총 779피스의 브릭으로 구성되어있고 대략 78%의 브릭 활용율입니다.
시작부터 역시나 뒤쪽 구동축부터 만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중앙의 섀시 부분은 사뭇 다르죠.
앞바퀴의 조향장치+서스펜션 구조는 1번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옆구리에 패널 브릭들을 넣어서 길쭉한 몸통을 만들었습니다.
그와중에 짧은 소화기도 만들어서 넣어줍니다.
다시 뒤쪽을 조립중. 1번 모델은 V6엔진이었는데, 2번 모델은 수평 엔진입니다.
역시나 1번 모델처럼 뒤쪽 구동축과 상당히 가깝게 엔진이 붙어있고,
아래쪽에도 널널한 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장식용 팬이 2번 모델에서는 뒤쪽에 들어갑니다.
서스펜션 스프링도 약간 높게 이어집니다.
랠리카답게 두개의 좌석을 붙입니다.
브릭 부족때문인지.. 조향장치를 돌리는 핸들이 일반 원통 브릭입니다. 왠지 2000년대 근처의 테크닉이 생각나는군요.
길다란 액슬빔들과 여기저기 프레임들을 붙이고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꽤 삽질을 했더랬죠..
마카로니처럼 생긴 브릭이 LDD에서는 조금 오류가 있어서, 액슬빔 길이를 다른걸로 바꿔야했습니다.. (연결되어있는 핀 브릭들도..)
옆구리 부분 조립중입니다. 넓은 곡면 브릭들을 사용하여 빠르게 조립합니다. (역시나 꽤나 삽질했다는..)
뒤쪽 엔진 덮개 부분을 만들어서 붙였습니다.
나머지 부분들을 붙이면 완성됩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부분들을 강조해서 렌더링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조향장치, 엔진기믹, 서스펜션이 있는데,
1번 모델과는 달리 엔진부 덮개는 간단한구조라서 좀 아쉽습니다.
브릭들을 좀 더 사용했다면 좋았을것 같기도 하고요.
42077 2번 모델 앞뒤 동시 렌더링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뒷태도 예쁘더라고요. 다만, 옆이나 정면에서 보기엔 조금 이상하게 생기긴 했습니다..
역시나 얼짱 각도가 최고.
42077의 1,2번 모둠샷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1,2번 모델 둘다 괜찮더라고요.
특히나 RC개조에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한 '빈칸'도 절절하게 마련되어있어서 상당히 좋은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가격이 좀 사악하긴 한데, 꽤 많은 패널브릭들을 생각하면 또 나름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도 구입은 할인때에!
다른 테크닉 제품들과 비교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렌더링샷 제일 오른쪽에 있는 녹색 차량은, 42039 24시 레이싱카이고,
그 위에 있는 하늘색 트럭은, 42070 6X6견인트럭이고,
그 왼쪽에 작은 노란 트럭은, 42035 광산트럭입니다.
길이는 42039보다 약간 짧지만, 위쪽으로 높기 때문에 부피감은 42039 못지 않을듯 합니다.
만번대 차량들과 비교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렌더링샷 제일 왼쪽부터,
녹색차량은 10252 미니쿠퍼, 빨간차량은 10248 페라리 F40, 하늘색 차량은 10252 폭스바겐 비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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