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GO LDD

(LDD)오늘의 LDD는 스타워즈의 퍼스트오더 스타디스트로이어(75190)입니다.

2017년 하반기 스타워즈 제품중, 에피소드8; 마지막 제다이 관련 기체들이 나오기 시작했죠..

그중 UCS 제품을 제외하고 가장 브릭수가 많은 75190 퍼스트 오더 스타디스트로이어를 LDD로 작업해봤습니다.


75190 퍼스트 오더 스타 디스트로이어는, 미니피겨 6개 포함여 총 1,416피스로 구성되어있고,

공홈기준으로 229,900원이라는.. 매우 비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북미 가격은 149.99USD입니다)


미니피겨는, 스노크, 제국군 파일럿, 제국군 장교, 그리고 퍼스트오더 트루퍼 2개와 까만색 드로이드인 BB-9E가 있습니다.

중간에 심문용 드로이드도 있긴한데, 미니피겨가 아니라 일반 브릭으로 조립하는 녀석이라 따로 카운트하진 않았습니다.


그나저나.. 스노크 복장이 심히 괴상한데요..

상하의가 전부 금색인 로브 같은걸 입고 있어서.. 마치 오스틴 파워즈에 나온 캐릭터인 골드멤버가 떠오르더군요..

실제 영화에선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당연하게도(?) LDD에 없는 브릭들이 좀 있긴했는데, (특히 미니피겨 관련 브릭들은 상당히 빠져있습니다)

크게 눈에 띄지 않는 부분들에 들어가는 관계로 멀리서 보면 큰 차이는 없더군요..

조립하는 과정중에 브릭 누락부분이 좀 있어서 브릭 배열이 썩 깔끔하지않게 되었습니다.


그럼 조립과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런 형태의 기체들을 조립할때면 항상 밑바닥 부터 시작하죠.

특히나 이 제품은 예전에 나왔던 스타 디스트로이어 (75055)와 비교될수 밖에 없는 제품이라 그런지,

유사점과 차이점을 더 찾게되더군요.


기본적인 뼈대는 75055와 비슷합니다.

대신 이번엔 왠지 힌지 브릭 각도조절이 어렵지 않더군요..


양쪽으로 기본 틀을 잡아줍니다.

안쪽에 장식들을 달아주기 위한 부분들도 일부 조립했습니다.

은근슬쩍 비대칭인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뒤쪽에 약간 삐져나온 부분과 손잡이도 만들었습니다.

특히 스타워즈 제품들 중에서는 이정도 크기의 제품들에서는 항상 손잡이가 있었죠.

오히려 더 큰 UCS제품들은 없는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내부 공간을 채워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나마 엘레베이터도 있고, 중간중간 회의실이나 조종석 같은것도 빼곡하게 채워져있습니다.

렌더링샷 기준으로는 너무 까만색들이라 구분이 쉽지 않은데, 실제로 조립해 놓으면 나름 '제국군'분위기가 물씬 날 것 같습니다.


뒷부분의 분사구 표현입니다.

기존 스타 디스트로이어엔 큰 분사구 3개가 있었는데, 퍼스트오더에는 중간크기 3개에 작은것 8개가 있습니다.

설정상을 보자면...

기존 제국군 스타 디스트로이어의 길이는 1,600미터인데, 퍼스트오더 스타 디스트로이어는 2,916미터라고 하니,

얼추 2배 크고.. 그래서인지 분사구도 더 많은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뭐.. 설정은 설정이고 일단 멋있으면 되죠.. 허허..


내부 공사(?)는 다 끝냈고, 본격적으로 옆구리와 위쪽을 덮어주는 과정에 돌입합니다.

조립과정으로 봐서는 좀 지루한 작업이기도 합니다.


처음 외관 사진만 봐서는 몰랐는데,

실제 브릭들이 들어가는 걸 체험해보니, 상당히 디테일하고 은근 브릭들을 많이 할애했더군요.


날개 상반도 여러종류의 플레이트 브릭들을 겹치고 겹쳐서 꽤나 디테일한 각도를 구현했더군요.

한쪽에 브릭슈터 4개씩 달린것도 특징.


오른편의 덮개들을 완성해서 달아줬습니다.


왼쪽도 조립중. 일단 아래쪽 덮개부터 완성해서 부착.


왼쪽의 윗판을 만드는 중입니다.


거울 대칭형 구조라서 실제 조립할때는 그냥 한번에 대칭해서 조립하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헷갈리지만 않는다면 말이죠..


덮개들을 다 붙이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일 앞부분의 브릭 충돌 때문에 완전히 어느정도 뚜껑을 덮기 위해서는 브릭 수정이 불가피했습니다..

게다가 옆쪽 덮개들이 제대로 닫히지 않는 관계로, 뒤쪽에서 넘어오는 뚜껑도 완전히 닫히지 않더군요..


완전 개방한 모습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뒷태도 상당히 예쁘더군요.

열어서 내부 공간이 보이도록 진열해도 좋을 것 같고, 적절한 각도로 뒤에서 보이도록 진열해도 멋있을 것 같습니다.


75055 제국군 스타 디스트로이어와 비교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설정상의 크기는 다르지만, 제품의 크기는 비슷합니다.


다른 제국군 큰 형님들과 비교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은 10030 UCS 스타디스트로이어이고 오른쪽 상단은 10221 수퍼 스타디스트로이어입니다.

75055나 75190이 은근히 큰것 같습니다.


75190-bricks.lxf

75190.lxf

75190-double.lxf

75190-size1.lxf

75190-size2.lx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