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당에 가루녹차님이 올려주셨던 LDD 충돌방지 기능 끄기 팁에 나와있는 영상은,
LDD의 개발자 모드로 접근하여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영상에 나와있는 개발자 모드 접근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해볼수 있도록 스크린 샷을 찍어봤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기반으로 설명하는 것이라 맥OS에서는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각 스크린샷의 설명은 스크린샷의 아래쪽에 있습니다.
1. 우선 탐색기를 열어서 C드라이브에 있는 사용자 폴더로 갑니다.
2. 지금 사용중인 사용자 이름 폴더에 접근을 합니다. (Jake는 지금 제가 사용하는 사용자이름입니다)
3. 숨김폴더에 접근하기 위해 주소창에 가서, 사용자 이름 뒤에 ' \AppData ' 를 추가하여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숨김폴더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는 탐색기 옵션에서 숨김폴더 를 보이도록 설정하셔서 바로 접근하셔도 됩니다.
4. 최종적으로, 지금 주소창에 보이는 폴더에 접근합니다.
AppData -> Roaming -> LEGO Company -> LEGO Digital Designer
순서로 찾아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위에 보이는 'preference.ini'파일을 편집합니다.
5. preference.ini파일을 열어보면, 다양한 옵션들이 나오는데,
몇몇 옵션들은 LDD기본 옵션에서 조절할수 있는 부분들이고, 일부 옵션은 적용이 불가능한것도 있습니다. (UserRoundEgdes 같은 것들)
그리고 옵션들을 변경한다해도 LDD를 실행할 때 다시 초기화 되는 옵션들도 있으니 굳이 변경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6. 여기서 'DeveloperMode=1'이라는 문구를 넣고 저장합니다.
그리고 LDD를 실행해봅니다.
7. '개발자 모드'로 실행된 LDD화면입니다.
바로 눈에 보이는 변화점으로는,
a. 상단 메뉴에 'Developer'가 있습니다.
b. 또 중앙에 XYZ 좌표축이 표시됩니다.
8. Developer 메뉴를 살펴봅시다.
그중에서 'Toggle Physics Test'를 한번 클릭해봅니다.
토글 메뉴이긴한데, 토글 되었는지 아닌지 표시가 되진 않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봐야합니다.
9. Physics를 해제한 상태에서는 이렇게 겹치기 조립이 가능합니다.
10. 심지어는 이 상태에서 블루렌더 렌더링도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렇게 조립한 LXF파일을 Stud.io에서 불러와서 브릭 충돌 체크를 해봐도 정상으로 보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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