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GO LDD

(LDD)오늘의 LDD는 10220 캠퍼밴의 Alternative 모델인 스쿠터입니다.

레고당과 리브리커블에서 활동하고 계신 퐁팡핑요님의 신작을 LDD로 작업해봤습니다.

10220 캠퍼밴의 브릭을 활용해서 스쿠터를 만드셨습니다.


작가님의 허락을 받고, 중간 과정샷도 남겨볼까합니다.

완성작의 LXF파일은 공유하지 않기로 했지만,

제가 작업했던 브릭 배열 LXF파일은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스페어파트까지 알차게 사용하는 모델이라, 이번에 작업하면서 브릭배열 LXF파일의 스페어 파트 부분을 수정해줬습니다.


퐁팡핑요님의 10220 스쿠터는 아래의 주소에 가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rebrickable.com/mocs/POPANPINO/vespa-50s-classic-scooter

우측의 Get MOC Building Instructions를 클릭하시면 깔끔하게 정리된 PDF버전의 인스트럭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판을 염두해두신듯한 퐁팡핑요님만의 깔끔하고 럭셔리한 인스트럭션을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유의하실 점은, 퐁팡핑요님의 작품은 변칙적인 조립이 가끔있기때문에,

정말 잘 관찰하면서 조립해야합니다.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 조립하시길 권장합니다.


아. 그리고 스페어 브릭 일부를 사용하니 스페어 브릭도 잘 챙겨서 조립하시길 바랍니다.


브릭 배열샷은 패스하고, 바로 조립과정을 보겠습니다.

인스트럭션에 보면, 주요 파트별로 만든뒤에 한꺼번에 합치는 과정을 거치는데,

초반 작업은 앞바퀴와 뒷바퀴를 만듭니다.

앞바퀴 부분에는 휠커버 부분에서 공중부양이 들어가야합니다. (렌더링샷에서는 안보이는군요)

당연하게도(?) 앞뒷바퀴는 둘 다 돌아갑니다.

앞바퀴 부분을 조립하다보면, 정말 꺠알같은 디테일과 조립법에 감탄하게 되실겁니다.


앞/뒷바퀴 부분을 만들고 나면, 프론트 패널(?)부분을 만들어줍니다. 스페어타이어 개념으로 타이어를 끼워넣는데,

LDD에서는 공중부양을 해야해서 잠시 엄마손 서비스(87994)를 사용해서 고정해놨습니다.

이 부분을 조립할 때 일부 조립 구간은 역순으로 조립하는게 더 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프론트 패널 부분을 완성하고 나면, 이제 몸체 부분을 만들어줍니다.

큰 크기만큼이나 자잘하게 손도 많이 갑니다.


불규칙해 보이는듯 하면서도 미묘한 단차가 있는 뒷부분은 이 작품의 백미입니다.

참고로 인스트럭션 기준 37단계 조립법의 브릭 조합은 위의 렌더링샷처럼 하시면 될듯 합니다.

주황색 투명 브릭이 결합된 하얀색 브릭 부분과 빨간색 브릭 사이의 스터드 부분 참조..


이제 주요 파트는 다 만들었고, 결합 직전입니다.

손잡이 부분은 개선 버전이 아닌, 기존 버전 그대로 만들었습니다.


뒤쪽의 카트까지 만들고 나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트 안쪽에도 공중부양중인 브릭들이 있어서 그룹지정을 해주면 훨씬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더블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트를 떼어내고, 프랑스 국기 문양의 번호판도 달아줄 수 있습니다.

좌석 부분은 이중 힌지 구조라서, 좌석 부분만 별도로 그룹지정을 해놓은 뒤에,

힌지툴 조작으로 원하는 각도로 맞춘다음에 다시 끼우시면 훨씬 편하게 연출샷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10220 캠퍼밴과 같이 배열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스케일은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얼마전 작업했던 8291 오프로드 오토바이를 불러와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외로 이쪽이랑 스케일이 얼추 맞는 것 같더라고요.. (물론 스쿠터 쪽이 좀 더 큰 것 같긴 하지만요.. 허허)

아마 스타워즈 빌더블 피겨를 얹으면 얼추 맞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놀라운 작품을 공개해주신 퐁팡핑요님께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10220-bricks.lx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