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CAD인 Studio에 보면, 사진과 같은 결과물을 낼 수 있는, Photoreal 렌더러가 있습니다.
근데.. 항상 고민이던 것이 바로 '라이팅 옵션'
그래서 간단한 비교를 해봤습니다.
(참고로, 각 스크린샷에 대한 설명은 스크린샷 아래에 있습니다.)
우선 대표적인 브릭 샘플을 만들어봤습니다.
이걸 화면 보는 옵션에서, 위에서 아래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설정하고, 렌더링 옵션으로!
우선, 빠른 결과 도출을 위해서 렌더링 옵션을 가장 낮게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기본 라이팅인 'Mechanic', 그리고 방향은 Left-Front, 빛의 세기(Intensity)는 1.0으로 고정하고,
Rotation의 X와 Y값을 90도씩 돌려가며 렌더링을 해봤습니다.
각도별로 렌더링한 결과입니다.
일단.. 0도와 360도는 같은 결과물.. (혹시나 싶어 해봤는데 역시나..)
그래서 0~270 사이의 결과만 잘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렌더링샷에는 별도의 수정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Mechanic 옵션이 조금 어둡게 나오긴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90도 각도로 돌렸음에도, 그림자의 방향은 사선 방향으로 생긴다는것.
각도가 교차하는 점(0-0,90-90,180-180,270-170)에서 그림자 변화가 없을줄 알았는데 있다는것..
X값을 270으로 하면 가장 밝게 나온다는것.
뭐.. 이렇게보니 더 혼란스럽긴 합니다.
세로 방향이나 가로방향으로 쭉 따라갔을 때도 뭔가 패턴이 보이지 않으니까요..
아직은 공부할게 좀 더 많은 라이팅 옵션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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