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GO LDD

(LDD)오늘의 LDD는 닌자거북이, 쉘라이저 거리 추격전(79104)입니다.

닌자거북이 제품의 LDD리뷰입니다.


이번에는 2013년도 제품인, 79104 쉘라이저 거리 추격전을 작업해봤습니다.

79104는 총 620피스에 미니피겨 5개로 구성된 차량 제품인데요.

미니피겨는 도그파운드, 풋솔저, 레오나르도, 미켈란젤로, 크랭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북미에서는 59.99USD, 국내에서는 118,000원에 판매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같은해에 '니켈로디언'채널에서 방영했던 TV시리즈를 기반으로 나온것입니다.

총 2대의 차량으로 구성되어있고,

특히 '도그파운드'의 경우에는, 일반 미니피겨 다리에 큼직한 상체를 끼우는 독특한 미니피겨입니다.


극중 도그파운드라는 친구는 아래 그림처럼 생겼습니다.


왼쪽팔이 큰 비대칭입니다..



의외로 LDD에 도그파운드 몸통과 팔이 있었습니다. (온라인상에 나와있는 파트번호와 달랐습니다)

그리고, 79104는 요상하게도 총 3가지 버전이 있더군요.


기본 버전 외에, 뭔가 부품을 개선한 2.0 버전도 있고, 테크닉 버전이란 것도 있더군요.

하지만 레고 공식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는 PDF버전 인스트럭션은 한종류였습니다.


처음엔 브릭링크의 브릭 리스트를 보고 브릭을 깔았는데,

PDF버전 인스트럭션으로 작업하다보니 브릭 구성이 꽤나 다르더군요.

그래서 결국 처음 깔아놓은 브릭에서 부족한걸 채우고, 불필요한 것을을 빼다보니 중간중간 빈곳이 생겼습니다..



아무튼, 조립과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는, 도그파운드가 타고다니는 트럭입니다.

일반 배탈트럭의 형태인데, 상체가 거대한 도그파운드가 탈수 있도록 운전석 부분이 넉넉하고 문도 없습니다.


본격적으로 거대한 닌자거북이의 차량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제가 LDD로 조립한 버전은, 기차 베이스를 사용한 모델입니다.


앞/뒤 바퀴를 위로 들어올릴수 있는 기묘한 구조라서, 바퀴가 들어가는 구동축이 없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무슨 이동식 건물 같은 느낌이네요.


브릭들을 덧붙여 외형을 더 꾸며주고, 앞쪽 바퀴를 부착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바퀴와 차량이 맞물리는 부분에 길다란 테크닉 액슬빔이 2개 있습니다.

그 액슬빔이, 일종의 기둥이 되어서 바퀴를 잡고 있는 축을 위아래로 올리고 내릴 수 있습니다.


커다란 뒷바퀴를 연결하면, 각종 장치들을 달고 있는 옆구리 패널을 만들어 붙입니다.


거북 등딱지 같은 뚜껑도 얹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진짜 기차 모델에 들어가는 기차 바퀴를 만들어 붙입니다.


지붕에 거대한 슈터까지 부착하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변신 모습도 만들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기차 바퀴 덕택에, 타이어들을 위로 올리면 정말로 기차 레일 위에 올릴 수 있습니다.


간단한 연출샷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차량들과 비교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렌더링샷 제일 오른편에 보이는 노란 차량은, 시티의 60150 피자밴이고,

제일 왼쪽에 보이는 하얀 차량은, 레고 배트맨 무비의 70911 펭귄의 북극 롤러입니다.



79104-bricks.lxf

79104.lxf

79104-dp.lxf

79104-size.lx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