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Draw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어있는 테크닉 피겨 dat 정보를 사용하여,
파트 디자이너 버전으로 변환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tudio 작업 중 오랜 숙제 중 하나였는데,
이번 기회에 후다닥 작업해봤습니다.
테크닉 피겨 풀세트 렌더링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tudio 특성상 모든 마디를 다 분리해야만 관절도 쉽게 움직일 수 있고,
색상도 다르게 설정할수 있는 관계로, 약간 노가다가 필요했습니다.
실제 테크닉 피겨 특징을 살려서, 고관절 부분은 XYZ축 모두 회전할수 있는 볼 조인트를 넣었고,
나머지 부분은 회전만 가능하도록 해놨습니다.
만드는 김에 헬멧+바이저까지 만들어봤습니다.
파트 디자이너에서 노가다스러운 부분은 사실 연결설정(Connectivity)를 넣는 것인데,
이것 때문에 약간은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특히 고관절을 회전할 때는 좀 주의해야하는데요.
다를 딱 붙인 상태에서,
고관절 부분에 회전 설정을 넣으면 옆에 있는 허벅지 부분과 간섭이 생겨서,
몸 전체가 회전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허벅지 부분만 따로 떼어 냈다가,
키보드를 사용하여 90도로 그냥 브릭을 따로 회전시킨 뒤에,
다시 고관절에 붙이고 나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 뒤에 종아리/발을 무릎에 붙이면 됩니다.
첨부된 압축파일에 대해..
첨부된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여러개의 파일이 나올 것인데,
그중 .part 파일들은 파트 디자이너에서 하나씩 불러와서,(open)
Studio로 Export한 뒤에,
Studio에서 Technic figure.io 파일을 열거나,
Custom Parts에서 각 부위들을 꺼내서 테크닉 피겨로 만들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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