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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LDD

(LDD)오늘의 LDD는 테크닉의 사막 버기카(8284)입니다.

철지난 테크닉의 LDD리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2006년도에 출시한 8284 사막 버기카(Dune Buggy)입니다.

이 제품은 좀 특이한게 사막 버기카로도 출시했고, 트랙터로도 출시를 했던 것 같습니다..

레고 위키아에 찾아보니, 북미지역에서는 트랙터로 출시했고,

그 외의 지역에서는 버기카로 출시한듯 합니다.


북미 지역에서는 59.99USD에 판매했으며, 국내 정가는 95,000원이었던 같습니다.

아마도 오프라인에서 구입했다면, 7만6천원쯤 했을듯 합니다.


아무튼..

두 종류의 모델로 출시한 이 제품은,

총 872피스로 구성된 대형 제품이지만,

1번 모델이든 2번 모델이든 872피스를 모두 사용하진 않습니다.


2006년도 제품이어서, LDD에 없는 브릭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9244 , 4L 유니버셜 조인트.

최근 테크닉의 유니버셜 조인트는 3L 길이로 나오죠.

집에 있는 제품중에, 2003년도 출시했던 화성탐사선(7471)에 바로 이 부품이 있더군요.


다음은,

56203(75c30), 30L 플렉서블 호스.


뭐, 이 두 브릭들은 얼추 비슷한걸로 대체가 가능했기 때문에,

일단 조립을 들어갔습니다.



우선은 사막 버기카 조립을 먼저 시작했습니다.

총 589피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브릭 활용율 68%)


시작은 뒤쪽 바퀴와 차량 허리 꺾기용 기어축부터 조립합니다.


4기통 수평식 엔진이 있고, 그 앞으로는 차량의 허리 부분의 각도를 조절하는 웜기어+일반 기어 조합이 보입니다.


뒷바퀴 부분을 어느정도 완성하고 나면,

조향장치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한동안은 뒤집어서 조립을 합니다.

뒤쪽 구동부와 조향장치가 있는 앞바퀴 부분을 연결하는중.


앞쪽 조향장치는 올드 테크닉느낌이 물씬 납니다.

그리고 앞쪽과 뒤쪽에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를 각각 붙입니다.


걸윙 도어를 만들어 붙였습니다.


앞쪽 부분은 플렉스 브릭으로 꾸미고 타이어를 부착하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작동 부분들을 강조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향장치는 노란색, 구동축과 엔진 기믹은 핑크색이고,

차량의 허리부분의 각도를 조절하는 기어들은 녹색입니다.


8284 버기카의 앞뒤 동시 렌더링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버기카 치고는 상당히 큰데다 기믹도 조금 독특하더군요.


그리고 이 제품은 파워펑션 개조가 가능한데요..

조금 이해하긴 힘들지만, 뒤쪽 구동부에 속도가 굉장히 빠른 버기모터를 부착할수 있습니다.

LDD에서는 버기모터가 없는 관계로 과감하게 패스!

앞쪽 조향장치나 무선 개조 부분이 없는데, 버기모터만 붙여서 어떻게 갖고 놀라고 하는건지.. 허허..



다음은 트랙터 모델 조립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랙터에는 총 835피스의 브릭이 사용됩니다. (브릭활용율 96%)


시작부더 꽤 복잡한 기어 구조들이 보입니다.

중간에 트랜스미션도 하나 보이는데,

바퀴를 굴리게 되면, 기본적으로 엔진을 돌리는 기믹이 있고,

트랜스미션 조작을 통해 기어를 연결해주면, 동력을 뒤쪽으로 보내서,

나중에 뒤편에 부착하는 회전식 낫을 돌릴수 있습니다.

렌더링샷 우측 상단에 웜기어가 있는 부분은 회전식 낫의 각도를 조절하는 부분.


한동안은 뒤집어서 조립을 합니다.

뒷바퀴 부분에는 버기카처럼 디퍼렌셜 기어가 들어가 있어서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이렇게 보니, 지금읜 디퍼렌셜 기어 브릭이 훨씬 간단하군요. (조립면에서도 그렇고)


다시 세워서 조립중.

운전석과 4기통 수직엔진을 올렸습니다.

전륜 조향 장치도 조립 완료.


이제부턴 한동안 트랙터 외향을 꾸미기 시작합니다.

우선은 엔진덮개와 탑승용 발판.


운전석 부분을 덮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브릭충돌이 꽤 많아서, 일부 브릭들을 수정해야했습니다.



플렉스 브릭들을 사용해서 차량의 외형을 꾸미는건 올드 테크닉에서는 기본적인 일이죠.


거대한 타이어들과 뒤쪽의 회전식 낫을 부착하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작동 부분을 강조해서 렌더링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란색의 조향장치 부분은 의외로 기본에 충실했고,

뒷바퀴 구동축과 연계된 엔진 기믹도 은근 기본에 충실.

하지만 중간에 트랜스 미션부분과 이어지는 파란색의 동력 연결부는 나름 신선합니다.

녹색은 회전낫 각도 조절입니다.


8284 트랙터 모델 앞뒤 동시 렌더링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랙터가 은근 귀엽더군요. 허허..


8284의 1,2번 모델 모둠샷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테크닉 제품들과 비교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렌더링샷 제일 왼쪽에 있는건 42054 클래스 엑세리온 5000이고,

제일 오른쪽에 있는건 42077 랠리카입니다.


8284만 따로 보면, 크기를 가늠하기 힘든데,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보니 8284이 상당히 큰 제품이라는게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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