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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LDD

(LDD)오늘의 LDD는 테크닉의 사막 버기카(8296)입니다.

철지난 테크닉 제품의 LDD 리뷰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2008년에 출시한 소형 테크닉 제품인,

8296 사막 버기카(Dune Buggy)입니다.

북미에서는 19.99USD 판매한듯 하며, 국내에서는 25,000원에 판매한듯합니다. (오프라인 할인 가격인지는 불명)

브릭수는 199개로, 소형 제품스럽지만, 또 그렇게 작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버기카는 테크닉에서도 상당히 인기 테마였는데요.

테크닉+버기카로 검색해봐도 얼추 10개정도 제품이 나옵니다.

테크닉 최초의 버기카는 8845 Dune Buggy입니다.


근데, 풀백모터 시리즈쪽에서 버기가 비슷한 친구들이 나오고 나서는,

이런 기본기 충실한 버기카는 2010년의 8048이 마지막이네요.

다시한번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지게차와 더불어 꼭 나왔으면 하는 테마입니다.


조립하면서는, 8296보다 8048을 먼저 접해서 그런지,

2010의 버기카(8048)가 자꾸 떠오르더라고요.


8296의 1번 모델은, 기본기 충실한 버기카이고,

2번 모델은 트랙터입니다.

8048의 2번 모델도 트랙터였던걸 보면, 8048은 8296의 리메이크 제품이라고 볼수도 있겠습니다.



LDD에서는 모든 브릭들을 다 찾을 수 있었습니다.

199피스라는 숫자가 어느정도 느껴지는 구성입니다.



우선 1번 모델인 버기카의 조립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초반은 조향장치를 먼저 만들기 시작합니다.


좌석은 1인승.

조향장치 구성은 예전 테크닉 혹은 모델팀이 떠오르는 구성입니다.


기본적인 몸체는 다 완성했습니다.

스티어링 휠 앞에 기어가 추가되면서, 스티어링휠과 앞바퀴 조향이 연계되는 점이 이 버기카의 장점이죠.

8048 버기카에도 그대로 계승됩니다.

다음은 뒤쪽 구동부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V2엔진을 완성하고 나면, 뒤쪽에 엔진이 얹혀있는 덩어리(?) 부분을 만듭니다.


서스펜션 풍부한 뒤쪽 구동부를 연결하고 타이어를 달아주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전 테크닉 제품의 영향이 남아있었는지, 1번 모델을 완성해도, 커넥터 하나와 기어 하나가 남습니다.


주요 기어부를 강조하여 렌더링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향장치 구성에 신경을 많이 쓴게 보입니다.

뒤쪽 구동부는 비교적 간단한편.


앞뒤 동시 렌더링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루렌더 옵션에서 타이어 광택을 없애는 옵션이 있는데, 앞바퀴에 붙어있는 예전 타이어에는 적용이 안되는듯 하네요..



다음은 2번 모델인 트랙터입니다.

2번 모델에는 총 188개의 브릭들이 활용되며, 대략 95%라는 놀라운 브릭 사용율을 자랑합니다.

또한 1번 모델과는 달리 굴절식 조향장치로 구성된 점도 매력포인트.


초반은 묵직한 느낌의 V2엔진을 만듭니다.


엔진 장식이 은근 많이 들어갑니다. 전륜구동식입니다.

다음은 트랙터 뒷부분을 만듭니다.


기묘한 각도로 운전석 프레임을 만들었습니다.


좀전에 조립한 뒷부분을 앞부분과 연결하면 완성! 뒤에 들어가는 스프링은 쟁기(?) 작동을 위한 관절입니다.


주요 기어부분을 강조해서 렌더링해봤습니다.

전륜구동에 들어간 엔진기믹도 잘 살렸고,

은근 기어비가 큰 굴절식 조향장치도 재미있습니다.


2번 모델인 트랙터 앞뒤 동시 렌더링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진 않지만, 단단한 느낌이 있습니다.


8296의 1,2번 모델 모둠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역시나 버기카가 참 예쁩니다.


8296의 직속후배인 8048 버기카(2010년)와 비교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덩치는 역시나 8048이 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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