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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Stud.io

(Studio)테크닉, RC오프로드 버기카(42124)입니다.

2021년 상반기 테크닉 제품중 유일한 파워펑션 제품인

42124 버기카를 Studio로 살펴볼까 합니다.

 

배터리박스겸 블루투스 허브 1개와 컨트롤 플러스 L모터 2개를 포함하여 총 374피스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아무리 파워펑션 구성이 있다해도.. 374피스 제품의 가격 치고는 너무 비싼데요..

미국에서는 129.99USD, 국내에서는 179,900원에 판매하고 있어,

국내외 모두 가격이 비싸다는 혹평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국내 기준으로 반값할인을 한다 해도 9만원입니다. 허허..

 

최근(1/20) Studio 업데이트가 되면서 신규 브릭이 좀 추가되긴 했지만,
여전히 Studio에는 파워펑션 부품들이 업데이트되지 않고 있네요..
 
 

22127, 배터리박스+블루투스 허브 1개

22127.p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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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169, 컨트롤 플러스 L모터 2개

22169.p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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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414, 신형 디퍼렌셜 기어 하우징 1개.

65414.p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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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909, 오프로드용 타이어 4개.

참고로 이건 파트 디자이너에서 나름 중심축을 맞춘다고 맞췄는데,

그래도 잘 맞지 않더라고요.. 혹시 사용하시게 되면 약간의 위치 조정은 필요합니다.

69909.p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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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디자이너에서 등록한 브릭들과 함께 조립 리뷰 시작!

 

 

우선 차량 앞부분 부터 조립합니다.

앞바퀴 조향장치를 위해 L모터가 하나 들어갑니다.

기존에 나오던 차량형 RC제품과는 달리, 4륜(혹은 6륜)구동이 아니라서,

앞바퀴에는 조향장치만 있습니다.

그와중에 서스펜션 스프링은 빼먹지 않았죠.

 

앞부분을 기묘한 각도로 꺾어서 몸체와 연결하고 배터리 박스를 부착했습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보이는건 신형 디퍼렌셜 기어가 들어간 후륜 구동부.

 

초창기 컨트롤 플러스 제품들을 보면, 배터리 박스 전체를 분리할수 있는 구조로 설계했는데,

최근에 나오는 제품일수록 배터리 박스 바닥부분의 배터리 어댑터만 따로 떼어내기 쉽도록 바뀌고 있는듯 합니다.

그러는 동시에, 컨트롤 플러스 허브는 최대한 견고하게 고정시키고 있죠.

 

후륜 구동부는 L모터를 턱 붙이고 끝..

그 구동부 전체를 서스펜션 스프링으로 연결해서 버기카 특유의 형태를 잡습니다.

 

바퀴와 장식용 안테나가지 붙이면 완성!

 

테크닉으로 만드는 가장 작은 RC 차량을 추구하는 컨셉답게,

42109 탑기어 랠리카보다 더 단촐합니다.

구동부는 거의 같고, 조향장치는 아예 기어를 빼고, 좀 더 힘 낭비(?)를 줄이는 느낌이랄까요?

 

42124 더블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을 생각하지 않으면 꽤나 좋은 제품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비싼 가격이 이 제품의 가장 큰 단점이긴 합니다. 

 

다른 차량형 제품들과 함께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일 오른편은 테크닉의 8048 버기카: 한동안은 8048을 RC개조하는 시도가 많았죠.

중앙 아래에는 크리에이터 10248 페라리 F40: 만번대 차량 중에서 중간쯤 되는 모델입니다.

왼편 상단은 테크닉 42029 커스텀 픽업트럭: 한때는 이 제품도 RC개조 시도가 많아서 같이 비교를 해봤습니다.

 

42124는 분명 나쁜 제품은 아닙니다만.. 이해할수 없이 높은 판매가격이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컨트롤 플러스 허브(단독 구매시 12만원), L모터(단독 구매시 5만원)의 가격이 높아서 그런것이겠지만요..

파워펑션 단독구매 가격을 생각하면 파워펑션만 22만원이라, 가성비 모델이라는 착각이 생길정도입니다..

 

42124.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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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124-size.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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