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GO LDD

(LDD) 울트라 에이전트, 울트라콥터 vs. 앤티매터(70170)입니다.

울트라 에이전트의 LDD리뷰!


이번엔 2015년도 출시 제품인, 70170 '울트라콥터 VS 앤티매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피겨 4개 포함하영 총 614피스의 중-대형 제품입니다.

미국에서는 79.99USD, 국내에서는 124,000원에 판매했습니다.


미니피겨는, 시즌2의 악당 두목인 안티 메터(Anti Matter)가 있고,

요원측에는, 대장인 솔로몬 블레이즈(Agent Solomon Blaze) 와 맥스 번즈(Agent Max Burns), 카일라 피닉스(Agent Caila Phoenix)가 있습니다.

한 제품에 요원이 3명 있는것도 좋지만 각 진영의 대장급 캐릭터가 들어있는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죠.


70170은 원반을 타고다니는 안티매터와 대형 헬리콥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LDD에서는 2종의 브릭이 없었습니다.

하나는 50cm짜리 노끈이고,

다른 하나는 안티매터의 마스크+두건입니다.


18731, 이렇게 생겼습니다.

안티매터의 머리는 야광인데, 반투명 마스크를 씌우면 정말 멋질 것 같습니다.

LDD에서는 그냥 두건 브릭으로 대체했습니다.



조립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미니피겨들과 안티매터의 원반을 조립하고,

큼직한 프레임을 잡으며 헬리콥터를 조립하기 시작합니다.


뒤쪽부분에는 이동식 손잡이가 있는데,

나중에 옆쪽에 붙이게될 스프링슈터 있는 날개(?)를 접고 펼수 있는 기믹과 연결됩니다.


단차 있는 2중 조종석 조립.

양옆으로는 회전이 가능한 브릭슈터가 2쌍 있습니다.


거대한 엔진도 4개 붙어있고, 꼬리날개에도 뭔가 원판같은게 붙어있어서, SF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더불어 스프링슈터가 2개씩 붙은 날개 두쌍을, 좀전에 조립해놓은 손잡이와 연결했습니다.

손잡이를 앞으로 밀면, 날개가 옆으로 나오는 방식입니다.


프로펠러까지지 붙이고 나면 완성됩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까만색을 기본으로 투명 파란색과 하얀색포인트가 있어서 '다크 히어로' 느낌도 있네요.

아니면 검은 정장 입은 헬리콥터..?


주요 기믹 부분을 강조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70170 헬리콥터는 동축반전로터(Coaxial rotor)방식으로, 두개의 프로펠러가 서로 반대방향으로 돌아갑니다.

흔히 보는 헬리콥터에 있는 꼬리 날개의 테일로터가 없는것이 특징이고,

고정위치에서 가만히 떠있는 상황에서는 기존 헬리콥터 보다 더 유리하다고 하죠.

이걸 생각보다 간단한 기어구조로 구현한 것이 위에 보이는 렌더링샷입니다.

아래쪽에 있는 녹색 핸들을 돌리면, 기본적으로 위쪽의 큰 기어와 소형 테크닉 턴테이블이 맞물려서 아래쪽 프로펠러가 돌아가고,

그 아래로는 노란색 기어들이 방향을 반대로 바꿔줘서 위쪽에 있는 프로펠러가 반대방향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참고로, 핑크색은 옆쪽 날개를 접고 펴는 기믹을 위한 손잡이입니다.


70170의 앞뒤 동시 렌더링샷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간 부분에는 꽤 넓은 공간도 있고, 별도의 수납공간도 있어서 다양한 소품과 미니피겨를 넣을수 있습니다.


박스샷 보고 만든 간단한 연출샷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쪽에는 따로 설명하지 않았지만, 중앙에는 윈치가 있어서 미니피겨를 달아서 오르내릴수 있습니다.


다른 헬기 제품들과 비교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 번호 순서대로,

크리에이터의 31092 헬리콥터 모험,

테크닉의 42052 헤비리프트 헬리콥터,

닌자고의 70724 닌자콥터입니다.

닌자콥터는 실물을 안봐서 잘 모르지만, 42052는 보유하고 있어서 그 거대함을 알고 있는데,
70170은 42052와 비교해도 그렇게 작아보이지 않는 걸 보면, 브릭수 대비해서 크게 나온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