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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LDD

(LDD) 오늘의 LDD는 고스트버스터즈 본부(75827)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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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32+10218+10246+10243+10211+10251+10185+10224+10197+10182+10190+75827-back.lxf




작년말~올해 걸쳐서 출시한 제품중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고스트 버스터즈 본부(이하 고버)가 있습니다.



신규브릭도 제법 있었지만,

시작하기도 전에 좌절케 했던건, 바로 브릭 숫자..


정식 출시한 제품을 피스 숫자로 줄세워보면..

http://brickset.com/sets/category-Normal

무려 3등입니다.


단연 1등은 타지마할! (5,922피스)

2등은 끝판대장 10179 밀레니엄 팔콘(5,197피스)

그리고 3등이 바로 75827 입니다. (4,634피스)


사실 타지마할이나 밀레니엄 팔콘은 브릭 숫자는 많았지만,

브릭 종류는 많지 않았기 때문에 비교적 브릭 까는게 할만한 작업이었는데...

고버는 초대형 모듈러 답게 브릭종류가 많아서, 중간에 포기할까 고민을 많이했더랬죠.


뭐.. 결론적으로는, 슬라이머(먹께비) 브릭과 윈스턴(흑형!)의 머리카락을 제외하곤 모든 브릭이 다 있었고, (4.3.9기준)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완성은 했습니다.

LDD 작업을 기준으로 먼저 소감을 적어보자면,

얼마전 작업했던 모델 타운하우스(4954) 벽면 노가다의 악몽이 되살아나는듯 했지만....

중간중간 심심하지 않게, 깨알같이 표현한 소품들을 만드느라 봐주기로 했습니다.

 

말이 3층+옥상이지, 기존 모듈러의 1.5배 넓이로 층층을 쌓는것이라,

시간과 노력이 더 들어가는데다, 옆으로 열어볼수 있는 구조라는 특성탓에,

그룹지정에 좀 더 신경을 써야했습니다. (뭐.. 그룹지정에 대한것은 선택적이긴 하죠..)


실물을 조립한다면, 마치 타지마할의 반복 작업을 간접적으로 느낄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품을 좀 더 설명해보자면,

고스트 버스터즈2의 장면들을 모사해놓은 제품입니다.

그 연분홍색 점액이 나오는 그...

당연히 미니피겨들도 2편의 모습들이고요.. (근데 도서관 할머니는 1편인데.. 허허..)


옥상에다가 고스트버스터즈 디멘전스 제품(71228)에 있는 멍멍이랑 마시멜로맨을 넣어주려생각했는데..

그건.. 왠지 고버를 완성하고 나니 탈진하여, 패스하기로..


작업한김에, 모듈러의 소방서랑 같이 놔봤습니다.

소방서도 예쁘긴 하지만.. 순간 모듈러 소방서에 꿀리지 않는 포스가..! 그리고 크긴 크더군요.

실제로 이 제품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진열 장소에 대한 고민을 왜 하시는지 새삼스레 느꼈습니다.

크기도 크지만, 옆으로 열어야 이 제품의 진가를 볼수 있으니까요..


미국식 건물이라, 다른 모듈러랑은 잘 안어울릴 것 같아서, 다른 모듈러를 옆에 세워두는것도 역시나 패스! (귀찮음의 연속입니다)


뭐.. 잡설이 좀 길어졌군요.

LXF파일들과 렌더링샷 올려봅니다.


렌더링에 대한 여담.

블루렌더가 은근 복불복이 있는지.. 아니면 8GB 메모리로 작업하기엔 슬쩍 임계점인지..

렌더링 버튼을 누르면 렌더링이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더군요..

메모리 점유율을 보면, 310MB안쪽에서 노는데.. 왜그런지 모르겠더군요.. (물론 CPU는 항상 90%이상입니다 4개 코어 전부!)

정말 버미파더님이 쓰신 '렌더링 머신'이 필요한지도..


아무튼 좋은밤 되시길 바랍니다.

유령이 나타나면!

고스트 버스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