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테크닉 리뷰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42206 '오라클 레드불 RB20 F1레이싱카'입니다.
2025년들어서 레고사와 F1 프랜차이즈가 적극적인 협업을 발표했죠.
엄밀하게 보자면, 레고 스피드 챔피언즈 시리즈와의 협업이긴하지만,
애초에 예전부터 F1 관련 제품들을 내놓던 테크닉에선 기회다 싶었는지,
더욱더 열심히 F1 제품을 내놓고 있는듯 합니다.
42206은 총 1,639피스로 구성되었고,
미국에서는 229.99USD, 국내에서는 289,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이나 한국이나 비싼건 마찬가지.
바로 조립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반은 뒤쪽 구동부와 엔진을 조립하고,
이어서 앞쪽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좁고 긴 차량 특징 때문인지, 중앙에 보강을 위한 브릭들이 꽤 많이 들어갑니다.
별도로 만들었던 앞쪽과 뒤쪽을 연결했습니다.
길지만 튼튼해 보이는군요.
옆구리에 살을 붙이고 앞쪽 범퍼도 부착했습니다.
뒤쪽에 거대한 스포일러를 만들어 붙이고,
엔진 주변 덮개들도 붙이는 중입니다.
운전석 주변을 마무리하고 타이어까지 붙이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왕 F1과 협업하여 만드는거, 앞바퀴와 뒷바퀴 폭을 실제와 같이 다르게 했으면 더 좋지 않았겠느냐는 지적이 있었는데,
완성하고나니 좀 이해가 되더군요.
더블샷.
실제로 본적이 있는데, 정말 거대하군요.
주요 기어들을 강조해봤습니다.
크게 보면 조향장치와 파워트레인으로 구분됩니다.
조향장치 부분은 운전대와 연계가 되어있고, 추가적으로 차량 중앙 부분에 튀어나온 기어 핸들과도 이어져있습니다.
파워트레인 부분을 좀 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F1 프랜차이즈는 내연기관 끝판왕 자동차들의 경주라 알려져있지만,
2014년 부터는 하이브리드 V6 엔진으로 규정이 제한되면서,
예전의 V12엔진 같은 '로망'은 사라진지 오래되었습니다.
42206에도 이러한 하이브리드 엔진 표현이 제대로 되어있는데요.
아예 트랜스미션 기어를 넣어서 표현한 비범한 설계가 돋보입니다.
위의 렌더링샷과 같이 기어를 앞으로 밀면, V6엔진으로 연결되어 내연기관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기어를 뒤로 당기면, 모터와 연결되어 전기 엔진이 됩니다.
운전석 뒤쪽에 있는 엔진 덮개를 떼어내고 차량 앞뒤로 굴리면,
이러한 움직임을 잘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나온 F1 차량과 함께!
42141 맥라렌 포뮬러원 레이스카: 좌측 상단. 2022년에 나온 제품입니다. 크기는 42206과 동일합니다. V6엔진이 좀 더 잘 보이죠.
42171 메르세데스 AMG F1 W14 퍼포먼스: 우측 하단. 2024년에 나온 제품입니다. 이때까지만해도 하이브리드 엔진에 대한 표현이 제대로 되지 않았더랬습니다.
챗GPT다시 그리기!
살바도르 달리 그림을 넣고 다시 그려달라고 했더니.. 뭔가 요상한 것이 튀어나왔습니다 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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