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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Stud.io

(Studio) 테크닉, 42177 '메르세데스 벤츠 지바겐500'입니다.

2024년 테크닉 Studio리뷰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42177 '메르세데스 벤츠 지바겐500'입니다.

2024년 하반기에 출시했고,
총 2,891피스로 구성된 대형 차량 제품입니다.
미국에서는 249.99USD, 국내에서는 329,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Studio에서는 없는 브릭이 좀 있었습니다.

없는 브릭에 대해서는 얼마전에 별도로 글을 쓴게 있어서 그걸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링크)

 

그럼 바로 조립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직 6기통의 엔진이 표현된 차량 앞부분입니다.

렌더링샷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앞바퀴축에도 디퍼렌셜 기어가 들어가 있고,

이게 조향 장치와 얽혀 있어서 꽤나 복잡합니다.

 

더욱더 복잡한 트랜스미션 기어파트를 조립하고 뒤쪽 프레임까지 조립하였습니다.

실제 조립에서는 어려운 구간이 끝나는 파트이지만,

Studio조립에서는 아직 어려운 고개가 많이 남아있습니다.

 

바퀴 4개와 지붕 프레임 일부까지 조립한 상태입니다.

뒷바퀴는 축 전체가 서스펜션 스프링으로 연결된 형태입니다.

그 와중에 디퍼렌셜락 기능까지 있는 꽤나 복잡한 구조입니다.

 

이제 외형 조립으로 이어갑니다.

문짝 같은 부분들은 좌우 대칭이 많아서, 눈썰미 좋으신 분들은 미리 조립해놓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차량 앞쪽 범퍼와 그릴, 그리고 운전석 계기판과 와이퍼까지 조립합니다.

차량에 와이퍼가 묘사된 테크닉 제품이 얼마만인지 모르겠군요. 허허.

 

보닛과 뒷문까지 조립하니 이제 거의 완성단계인듯 합니다.

 

지붕과 위쪽 짐칸까지 조립하고 나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블샷입니다.

뒤쪽 스페어 타이어는 두가지 버전으로 끼울 수 있는데,

Studio 작업하면서는 프레임이 있는 버전으로 만들었습니다.

 

주요 기어파트를 강조해봤습니다.

크게 보자면 녹색은 조향장치, 핑크색은 구동계입니다.

 

조금 더 세분해서 볼까요?

조향장치만 따로 강조해봤습니다.

조향 기어 구조 자체는 복잡하진 않지만,

운전대까지 이어지는 기어들 때문에 조금 기어가 많이 들어갑니다.

 

구동계만 강조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4륜구동이고, 중간에 복잡하게 얽힌 트랜스미션 조작으로 기어비 변환이 가능합니다.

 

트랜스미션만 따로 강조해봤습니다.

크게 기어 2개를 조작하여 기어비 변경을 하는듯 하고,

좀더 진한 핑크색으로 강조한 부분은, 디퍼렌셜락 부분입니다.

 

디퍼렌셜락은 뒷바퀴쪽에도 하나가 있고,

뒷바퀴축과 앞바퀴축이 이어지는 중간 부분에도 하나 더 있습니다.

둘다 기어를 잠궈버리면, 진정한 4WD가 되는 것이죠.

 

즉, 뒷바퀴 중 한쪽만 지면에 닿아있어도, 바퀴 4개가 모두 돌아가는 것이죠.

물론.. 엄밀히 말하면, 앞바퀴에는 디퍼렌셜 락이 없어서,

앞바퀴 2개랑 뒷바퀴 하나 정도는 닿아있어야하니 조금은 구색만 맞춘 느낌도 있습니다.

 

다른 차량들과 함께!

 

10317 랜드로버 디펜더 90: 좌측 중앙. 2023년 아이콘즈, 즉 만번대 차량입니다. 큰 테크닉 사이에 있으니 아담합니다.
42110 랜드로버 디펜더: 우측 상단. 2019년 플래그십 라인으로 나온 제품이죠. 레고를 잘 모르던 분들도 하나쯤 구입했다던 그런 제품이었습니다.
42129 RC벤츠 제트로스 트럭: 좌측 상단. 2021년 RC 테크닉 제품입니다. 초기의 비싼 가격 때문에 약간 묻힌감이 있지만, 놀랍게도 RC제품이면서도 디퍼렌셜락 시스템이 구현되어있던 정말 멋진 녀석이었죠. 그때 좀 무리해서라도 샀어야했나 싶습니다. 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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