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테크닉 리뷰!
지난번에 소개했던 42137 포르셰 99X 와 같은 컨셉의 제품인,
42138 '포드 머스탱 셸비 GT500'을 소개합니다.
42137처럼 2개의 풀백모터를 달고 나왔고,
가격도 미국 49.99USD, 국내 74,900원으로 같습니다.
다만, 브릭수는 544피스로, 42138이 좀 더 많습니다.
자동차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관계로..
포드 머스탱 셸비를 좀 검색해봤습니다.
포드사에서는 소위 '머슬'카 라인업으로 '머스탱'이라는 브랜드를 내놓고 있었는데,
'캐롤 셸비'라는 레이싱 드라이버가 은퇴하며 만든 차량 튜닝 회사인 '셸비 아메리칸'과 협업한 라인업이,
바로 '포드 머스탱 셸비'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최신 차량이 바로 GT500.
2020년의 6세대 기준으로는 최대 760마력까지 내는 괴물 엔진을 얹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양산 차량입니다.. 허허..
2022년에는 GT500을 좀 수정한 '헤리티지 에디션'을 공개하기도 했다고 하니,
겸사겸사 레고로도 출시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그릴 부분과 펜더 뒷부분에 코브라 마크가 있습니다.
조립 과정을 살펴볼까요?
2개의 풀백모터와 래칫(Ratchet) 장치을 기본으로 조립하고,
앞쪽으로 쭉쭉 이어가면서 대략적인 틀을 잡습니다.
풀백모터만 아니면 일반 테크닉 차량이라 해도 괜찮을듯.
위쪽으로 조립을 이어가면서 운전석과 뒤쪽에 있는 레버를 만들어 붙입니다.
패널브릭들을 적극활용하여, 차량의 외형과 세부 묘사에 신경쓰는중..
독특한 형태의 앞부분과 A필러, 사이드 미러 등을 조립합니다.
지붕과 스포일러, 바퀴까지 붙이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블샷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2137 포르셰 99X와는 달리, 42138은 뒤쪽에 있는 레버를 탈착할수 있습니다.
평소 장식할 때는 레버를 떼어내고 추가 브릭을 붙여 깔끔하게 마감하고,
갖고 놀때는 레버를 붙여 구동!
레버+래칫 구조는 42137과 동일합니다.
다른 제품들과 비교.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1089 선셋 트랙 레이서: 우측 하단. 크리에이터 3in1 제품인데, 확실히 작아보입니다. 그래도 크리에이터 중에서 작은 편은 아닌데..
42093 셰보레 콜벳 ZR1: 좌측 상단. 이정도 사이즈의 제품 중 첫째였죠. 스케일도 42137, 42138과 비슷합니다.
42137 포뮬러E 포르셰 99X: 중앙 우측. 포르셰 99X는 완전 전기차이고, 포드 머스탱은 '내연기관' 끝판왕 세단차량인데..
2022년도에 양극단에 있는 차량이 풀백모터 2개짜리 제품으로 나왔다는 것은 나름 상징성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앞으로 이정도 크기의 차량 제품은 내연기관이든 전기차든 풀백모터로 나올수 있다는 걸 시사하는 것일수도..?
어차피 전기차가 나온다면, 테크닉 라인업은 더 풍성해질 것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색깔놀이.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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