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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Stud.io

(Studio) 테크닉, 포드 F-150 랩터(42126)입니다.

2021년도 하반기 테크닉 제품 Studio로 리뷰의 마지막을 장식할 모델은,

42126 '포드 F-150 랩터' 입니다.

 

미국 대표 차량 제조사인 '포드'에서 내놓고 있는 픽업트럭이 'F시리즈'인데요,

그중 'F-150 랩터'모델은 오프로드 성능에 특화되어 나왔다 하죠.

 

2021년 중순쯤에 2021년형 F-150 랩터가 공개되었고,

때맞춰 테크닉에서도 하반기에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마초적'인 느낌이 강해서 많은 오프로더들의 마음을 흔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국내에서는 대충 6천만원 중반정도에 판매하는듯 합니다.

 

레고 제품으로 나온 42126은,

총 1,379피스에, 미국에서는 99.99USD, 국내에서는 199,9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미국 판매가가 유난히 저렴한 것이겠죠? 허허.

국내가 기준으로, 30% 할인해도 14만원이라는 가격이니,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만,

두툼한 크기에 생각보다 브릭구성과 디자인 마감이 좋아서,

실제로 조립해보면 꽤 괜찮은 제품이구나 싶을듯 합니다.

 

Studio로 작업하면서 의외로 없는 브릭이 꽤 있었습니다.


73507, 11L 교차형 빔, 3개.

예전에 42128 헤비듀티 견인트럭 작업하면서 만들어 놨던걸 그대로 사용.

73507.part
0.04MB


69909, 75.1 x 28 mm 크기의 오프로드 타이어, 4개.

42124 RC오프로드 버기카 작업할 때 만들어놨던걸 살짝 수정했는데..

여전히 휠과의 중심이 맞지 않아서 조립 후 수평이동이 필요합니다..

69909v2.part
0.45MB


42545,13 x 2 x 5 아치형 패널 브릭, 4개. (2개는 민무늬, 2개는 RAPTOR프린팅)

2019년도 제품인, 42096 포르셰 911 RSR에 들어있는 것과 동일한 크기인데,

왠걸 Studio에는 42096에 있는 무늬 버전만 있더라고요.

그래서 LDraw에서 파일을 가져온 뒤 민무늬 버전을 준비했습니다.

42545.part
0.00MB

 

67811, 대형 스티어링 휠, 1개.

얼마전 작업했던 10279 캠퍼밴 T2 작업할 때 만들어 놨던 것을 활용했습니다.

스터드가 있는 스터어링 휠인데, 중앙에 로고 박힌 원판 타일 브릭이라도 넣어줬으면 더 좋았을듯 합니다.

67811.part
0.13MB

 

그럼 빠르게 조립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적 대형 제품이지만 기본 구동계 표현에 집중한듯, 자잘한 기믹은 없습니다.

오프로드 차량이라는 컨셉에 맞춰서, 조향 기어들이 들어간 앞바퀴에도 서스펜션 스프링을 넣었습니다.

기어 구성은 기본에 충실.

 

뒤쪽 구동축은 디퍼렌셜 기어가 들어간 큼직한 뭉치를 만들어서,

그걸 큼직한 볼 조인트로 유연하게 움직이도록 한 뒤, 뒤쪽으로 서스펜션 스프링을 연결해놨습니다.

9398 락크롤러와 비슷한 느낌이죠.

 

운전석과 뒷좌석을 조립하고 나서, 패널브릭들로 빠르게 앞부분을 조립합니다.

렌더링샷에는 없지만, FORD 로고와 헤드라이트는 모두 스티커로 표현합니다.

실물에 가까운 표현 vs. 테크닉 브릭으로 최대한 표현하는 것은 확실히 논란거리죠..

다만 해가 지날수록 스티커를 사용해서 실물에 가까운 표현을 하려는 모델이 많아진다는 것?

아마도 실제 브랜드와 협업하다보니, 소위 '클라이언트'의 요구 조건에 그런게 들어가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차량은 헤드라이트 배치가 생명이니 꼭 구현해주세요!' 뭐 이런..

 

42126의 큰 장점이라 한다면, 이왕 내부를 확실히 가리기 위해 패널 브릭을 넉넉하게 넣어줬다는 것?

A필러도 뭔가 단순하면서도 적절하게 표현된듯 합니다.

 

의외로 빈틈없는 적재부와 오프로드 타이어까지 붙이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완성하고 나면, 원본 차량의 그 두툼한 느낌이 확 살아납니다.

 

주요 작동부를 강조해서 렌더링해봤습니다.

 

뒷바퀴 구동축과 연결된 구조는 꽤나 기본적입니다.

이왕 힘 쓰는거 4륜 구동으로 해줬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뒷바퀴 축 전체를 서스펜션 스프링으로 잡아놔서,

구동 개조 할 때도 구동력 손실을 비교적 최소화 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향기어도 비교적 기본에 충실한 편입니다.

마찬가지로 구동 개조를 위한 '빈칸'도 잘 마련해놓은듯..

서스펜션은 앞바퀴에 각각 분배되어있고,

뒷바퀴는 앞서 설명했듯, 축 전체를 잡고 있는 덩어리 좌우에 배치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축을 잡고 있는 덩어리가 이탈하지 않도록 보조 장치도 되어있습니다.

 

42126 더블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잘 디자인되었지만..

왠지 택시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오렌지 택시..

좀 더 다양한 색상의 패널들이 나온다면, 빨간색이나 하얀색 버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른 테크닉 제품과 함께.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2029 커스텀 픽업트럭: 중앙 우측. 2014년도 출시 제품인데, 42126과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42099 익스트림 오프로더: 우측 끝. RC 제품중에서는 그리 큰 녀석은 아니지만, 오프로드라는 관점에서 보니 비슷한 부분도 있는듯.
42122 지프 랭글러: 좌측 끝. 큰 형님들 사이에 있으니, 그냥 시티에서 나온 지프차 같습니다. 허허..

 

 

 

42126.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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