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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Stud.io

(Studio) 테크닉, 지게차(8463)입니다.

2001년도에 재발매된 제품 중 하나인 8463 지게차의 Studio리뷰입니다.

8463 지게차는 1998년도에 8248이라는 번호를 달고 출시했는데요.

 

특히나 테크닉 피겨가 기본으로 동봉되어있다는 점이 매력포인트입니다.

 

8463(또는 8248)은 총 235피스로 구성되어있으며,

미국에서는 29.99USD에 판매했습니다. (1998년도의 8248은 32.99USD에 판매)

 

사실 8248은 예전이 LDD로 작업했던적이 있었는데,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lego/11479037

그때는 테크닉 피겨 없이 리뷰를 했더랬죠.

 

그래서 이번에 Studio로 리뷰할때는 테크닉 피겨를 넣어보자! 해서,

LDraw라이브러리에 있는 파일들을 들고와서 파트디자이너로 작업하여

드디어 테크닉 피겨를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테크닉 피겨 관련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lego/16262625

 

8463 지게차는,

1번 모델 지게차와 2번 모델 토우트럭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바로 1번 모델 지게차 조립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998년도 디자인답게, 테크닉 브릭 위주로,

가로폭이 짝수 스터드 길이로 구성되어 중간 조립이 지금과는 사뭇 다릅니다.

지게차 마스트를 올리고 내리는 것이 저렇게 지그재그 형식으로 되어있는것도 독특한 점.

 

지게차 포크 전용 브릭을 사용하여 지겟발+마스트 부분을 완성했고,

더불어 후륜 조향 장치의 기본틀을 조립했습니다.

 

운전석과 나머지 외형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다 조립하고 난 뒤에 테크닉 피겨를 배치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크닉 피겨 탑승+더블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크닉 피겨를 쉽게 넣고 뺄수 있도록 공간이 넉넉합니다.

 

 

다음은 2번 모델인 토우트럭.

2번 모델은 총 193피스(82%)의 브릭을 사용합니다.

같은 구성의 브릭이지만, 좀 더 긴 듯한 차체와 전륜조향 덕분에,

꽤 다른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운전석 부분은 대충 조립 완료.

토우 트럭 크레인 부분을 만들고 있습니다.

 

크레인을 마저 조립하고 바퀴까지 붙이면 완성!

운전대가 없는게 좀 아쉽습니다.

 

2번 모델 더블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운전석이 아니었다면, 텔레핸들러인줄 착각할듯한 디자인입니다.

 

8463 1,2번 모델 모둠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지게차가 좀 더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다른 테크닉 제품과 비교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왼편끝에 있는 것은 2018년도의 42079 헤비 듀티 지게차이고,
오른편 끝에 있는 것은 2021년도의 42122 지프 랭글러입니다.

아.. 그리고보니, 최근에 이사하면서 테크닉 피겨를 어디 챙겨놨는데 찾지를 못하겠네요..

그냥 하나 더 구할까...

 

 

 

8463-1.io
0.45MB
8463-2.io
0.54MB
8463-all.io
0.48MB
8463-size.io
0.8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