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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Stud.io

(Studio) 크리에이터, 만번대 차량 포르셰 911(10295)입니다.

2021년도 만번대 차량인, 10295 '포르셰 911'의 Studio리뷰입니다!

 

업계(?)에서는 이제서야 나오는구나.. 라는 반응이..

 

아무튼.. 10295 포르셰 911은 총 1,458피스로 구성되었으며,
미국에서는 149.99USD, 국내에서는 179,900원에 판매중입니다.

최근 레고 가격 트렌드를 생각해본다면, 그렇게 비싼 느낌이 없다는게 개그 아닌 개그..

 

살짝 검색해보니, 포르셰 911 모델은 1963년에 처음 등장했고,

지금까지도 개구리 얼굴 모양이라는 고유한 디자인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개선모델이 나오는 장수만세 시리즈입니다.

 

기본적으로 수퍼카에 준하는 라인업으로 나오는 차량이다보니,

공도용 대량생산 차량으로서는 기능적인면이나 성능면에서 최신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 뒷쪽에 엔진을 넣은 후륜구동이라는 것이 특징인데,

거기다가 엔진 자체도 수평 대향 피스톤 방식을 쓰고 있기 때문에,

코너링할 때 운전 경험이 충분치 않으면 차량이 휙 돌아가기도 합니다.

 

포르셰 911 안에서도 파생모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10295에서는 꽁무니에 스포일러가 있는 '터보'버전과

꽁무니가 매끈한 '타르가' 버전을 번갈아서 만들어볼 수 있게 해놨습니다.

 

다양한 모델을 만들어 볼수 있게하는 배려인지,

두개 구입하라는 무언의 압박인지는 구입하는 분의 선택..

 

 

아직 Studio에는 업데이트 되지 않은 브릭들이 있었습니다.

76795: 5x5x1 크기의 1/4 호 모양의 브릭, 하얀색 4개.

 

76795.part
0.05MB

 

77180, 10x2x2 크기의 경사면 브릭(왼편), 하얀색 1개. 

77180.part
0.11MB

 

 

77182, 10x2x2 크기의 경사면 브릭(오른편), 하얀색 1개.

77182.part
0.11MB

 

 

바로 조립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테크닉 프레임과 플레이트 브릭드을 조합하여,

약간은 복잡한 밑판을 조립했습니다.

프레임과 플레이트 사이의 결합력을 강화하기 위해

세로로 테크닉 리프트암 브릭이 들어가는건 나름 전통있는 레고 조립법이죠..

 

뒤좌석과 그 뒷부분들을 좀 더 조립했습니다.

기묘한 각도로 결합되는 경사면은, 나중에 매끈하게 떨어지는 뒷태를 위함이죠.

그나저나 문이 2개짜리인 쿠페형 차량에 뒷좌석은.. 그냥 짐칸이죠. 허허..

 

앞쪽의 운전석과 보조석을 조립했습니다.

빠르게 조립할 수 있는 간단한 디자인이지만,

곡면 플레이트 브릭을 사용하여 디테일을 놓치진 않았습니다.

 

뒤쪽에는 후륜 엔진을 위한 자리를 만들어줍니다.

엔진 표현이 세밀하진 않지만, 딱 만번대 느낌까지 표현해놨습니다.

그리고 뒤쪽 테두리 부분에 신규 브릭이 들어갑니다.

기존 브릭으로는 좀처럼 표현할수 없었던것일까요..

 

다시 조립은 앞쪽으로 이어집니다.

간단한 조향 장치 구조를 조립한 뒤에,

개구리 입 부분에 해당하는 범퍼 조립.

엔진이 뒤쪽에 있는 관계로, 앞쪽은 휑 합니다.

 

홀더 브릭을 사용한 독특한 각도의 앞유리창과 계기판,

그리고 양쪽 문을 조립해서 붙였습니다.

특히 기존 만번대 차량의 고질적인 문제점이었던, '휘청거리는 사이드미러' 부분을,

곡면 플레이트 브릭을 사용하여 완벽히 해결한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닛과 개구리눈, 그리고 뒤쪽의 엔진 부분도 마저 조립해서 넣었습니다.

이제 점점 끝이 보이는군요.

 

지붕과 스포일러, 타이어까지 붙이면 완성됩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세하게 앞쪽 방향으로 기울어져있습니다.

 

터보 모델 더블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열릴만한 부분이 많이 없긴하지만, 그래도 앞바퀴가 좌우로 돌아가기 때문에,

좀 더 역동적인 연출샷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타르가 모델 조립중..

뒷바퀴 축의 폭도 살짝 좁아지고, (앞바퀴 폭과 동일)

지붕 부분도 탈착식으로 되어있어서, 꽤나 많은 수정이 필요합니다.

터보 모델 브릭들을 꽤 사용하지만, 추가 부품 사용도 은근 있는 편.

 

타르가 모델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차분해보이는 느낌이랄까요? 허허..

까만색 지붕은 앞부분 보닛 아래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휠 색상도 다릅니다.

 

타르가 모델 더블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타르가 모델은 지붕을 시원하게 걷어낼 수 있어서, 더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실듯 합니다.

 

터보+타르가 더블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부분은 동일하지만, 휠 색상, 지붕 디자인, 스포일러 유무로 인해,

전반적으로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다른 만번대 차량들과의 비교.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 번호 순서대로,

10220 캠퍼밴: 가장 좌측. 만번대 차량의 시작과 부흥을 알린 제품답게 지금 봐도 멋집니다.

10265 포드 머스탱: 가장 우측.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만번대 차량입니다. 실제로 보유하고 있기도 하고요. 이 제품과 마찬가지로, 10295포르셰에도 앞바퀴 조향+파생 모델이 들어갔죠.

10271 피아트 500: 중앙 좌측. 10265와 10295 사이에 낀 미니미니한 매력의 차량입니다. 굳이 분류하자면 포르셰나 머스탱 보다는, 미니 쿠퍼 계열이라 해야할까요?

 

테크닉 제품들과의 비교.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 번호 순서대로,

42096 포르셰 911 RS: 가장 우측. 911의 레이싱용 버전인 RS 모델.. 실제 차량도 차이가 좀 크긴 하지만, 테크닉으로 표현되다보니, 그 차이가 더 커서, 잘 모르고 보면 다른 차량인줄.. 그나마 개구리 눈 덕택에 유사점이 보입니다.

42122 지프 랭글러: 가장 좌측. 2021년도 상반기 테크닉 중 은근 인기 좋은 소-중형 차량입니다. 42122의 크기가 그리 작지는 않은데, 역시나 만번대 챠랑이랑 비교하니 작아보이긴 하네요.

75888 포르셰 911 RSR 과 911 터보 3.0: 중앙 하단. 스피드챔피언즈 제품과의 비교입니다.. 그저 아기처럼 보입니다. 허허..

 

DASI님의 미니버전과 비교.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분명 10295는 기념비적인 만번대 차량이 될듯 하지만, 그것이 실물 차량 브랜드의 명성에 의한 지분이 크다보니,

좀 더 세월이 지나서 다시 평가받을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물론, 조립 디자인 면에서나, 실물에 대한 구현도는 상당히 훌륭하기 때문에,

거품이 살짝 걷히고 나면 오히려 더 평가가 올라갈수도 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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