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지난 테크닉 제품의 LDD리뷰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2009년 출시작인,
8262 쿼드바이크입니다.
총 308피스의 소-중형 제품이며,
북미에서는 39.99USD에, 국내에서는 55,000원에 판매했습니다.
1번 모델은 제품명 그대로 바퀴가 4개 달린 쿼드바이크이며,
2번 모델은 독특한 조향장치가 매력적인 버기카입니다.
LDD상으로 모든 브릭들을 다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일부 테크닉 패널이 구형입니다.
1번 모델의 조립과정을 살펴보도록 하죠.
꺾인 리프트암 브릭을 사용하여 오토바이의 기본 뼈대를 잡아줍니다.
뒤쪽 바퀴쪽에는 스프링 서스펜션이 들어갑니다.
뒤쪽 구동축은 직각기어로 연결되어, 바이크 중앙에 있는 수평식 엔진으로 이어집니다.
지금까지 조립한걸 결합했습니다.
뒤쪽 구동축과 엔진 부분이 한 덩어리이고, 위쪽 탑승부쪽은 서스펜션 스프링으로 움직입니다.
다음은 조향장치가 있는 앞쪽 조립중.
위시본 브릭을 사용하여 스프링 서스펜션을 연결합니다.
앞쪽부분을 어느정도 조립하고 나면, 몸체와 연결합니다.
앞쪽 바람막이와 타이어를 달면 완성!
자세히 보면, 스페어 브릭 외에, 까만색 12티스 기어가 하나 남습니다. 2번 모델에 들어가는 기어입니다.
주요 작동부분들을 강조해서 렌더링해봤습니다.
조향장치는 생각보다 복잡하고, 엔진 피스톤 기믹도 기본에 충실합니다.
8262 1번 모델의 앞뒤 동시 렌더링.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스샷에 비해 실물이 더 멋있는것 같습니다.
다음은 2번 모델인 버기카의 조립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번 모델에는 총 297피스(96%)의 브릭이 사용되며, 1번 모델에 사용하지 않은 추가 기어까지 들어갑니다.
엔진과 조향장치, 서스펜션 스프링 2개가 한데 모여있는 기묘한 구조입니다.
참고로, 이 부분은 차량 뒤쪽부분입니다.
그렇습니다... 이 버기카는 후륜 조향입니다.
뒤쪽에 스포일러와 조향장치용 핸들을 연결하고,
엔진 기믹을 살려주기 위해 앞쪽으로 기어가 달린 구동축을 연장합니다.
실제로는 열리진 않지만, 걸윙 도어를 만들어 붙입니다.
그리고, 앞쪽 보닛+범퍼 부분을 만들고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을 조립하고 타이어를 달면 완성!
주요 작동 부분들을 강조해서 렌더링해봤습니다.
뒤쪽에 다 몰려있는 구조가 참 특이합니다.
실제 차량이 후륜 조향 시스템이라면, 운전할때 정말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마치 지게차 운전과 같겠죠?)
8262 2번 모델의 앞뒤 동시 렌더링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쪽에 생각보다 못나서 그렇지, 뒤에서 보면 버기카라는 느낌이 확실히 나옵니다.
8262의 1,2번 모델 모둠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둘다 멋진 모델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다른 테크닉 제품과 비교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렌더링샷 좌측에 보이는 빨간 녀석은 8048 버기카이고,
중앙 하단에 보이는 노랗고 까만 녀석은 42043 익스트림 쿼드 바이크입니다.
300피스 남짓한 제품이지만, 덩치가 좀 있는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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