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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LDD

(LDD)오늘의 LDD는 테크닉의 지게차(8248)입니다.

철지난 테크닉의 LDD리뷰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1998년에 출시한 소형 제품인 8248 지게차입니다.

총 227피스로 구성되어있고, 테크닉 피겨가 하나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패션감각 넘치는 지게차 운전수입니다.


이 제품의 매력은 아무래도 테크닉 피겨겠죠?


북미에서는 32.99USD에 판매했으며,

국내에서는 출시했는지 잘 모르겠네요.


1번 모델은 지게차이고,

2번 모델은 크레인차입니다.


과도기적 제품이랄까요? 테크닉 브릭과 리프트암 브릭이 혼재되어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LDD에는 테크닉 피겨가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우선 1번 모델인 지게차 조립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은, 지게차의 기본 프레임과 앞쪽 마스트에 들어가는 지그재그식 리프트 구조입니다.


몸통 부분을 좀 더 조립하고, 앞쪽에 지게차 포크를 한쪽 달았습니다.


지그재그식 리프트암을 접고, 지게차 포크를 다 달아줍니다.

그 와중에 뒤쪽에 있는 조향장치 부분도 완성.


지게차 마스트를 다 완성하고 나면, 조종석 부분을 꾸미고 있습니다.

옆구리에 있는 노란색의 꺾인 리프트암 브릭은 지게차 포크 상하 조작용 레버입니다.


아무튼, 운전석까지 조립을 마치면 완성!

테크닉 피겨가 없으니 조금 허전하군요.


주요 작동 부분을 강조해서 렌더링해봤습니다.

특별히 복잡한 부분은 없습니다.


지게차 모델의 앞뒤 동시 렌더링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게차 치고는 약간 스포티한 느낌이 있달까요..?



다음은 2번 모델인 크레인차량입니다.

총 192피스로 구성되어있고, 브릭 활용율은 대략 85%입니다.


시작은 앞쪽 조향장치와 함께 차량 프레임 만들기!


앞쪽 운전석 부분을 완성하고 뒤쪽도 약간 살을 덧붙였습니다.


크레인 팔 부분 조립중.


리프트암 구조의 팔을 달아주면 완성!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작동부분 강조 렌더링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역시나 구조는 간단합니다.


앞뒤 동시 렌더링!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팔을 다 접어봤습니다. 꽤 컴팩트한 느낌이 있죠.


참고로.. 8248은 특이하게도 2번 모델에 모터 개조가 소개되어있는데..

그것도 꽤 이상하게도, 유선 배터리 박스+뒷바퀴 모터 구동 개조입니다.

조향은 어떻게 할것이며.. 또 유선 배터리 전선이 아무리 길다해도 계속 나아가지도 못할텐데..

꽤나 이상한 조합이라고 해야할까요..? 어디 올려서 뒷바퀴가 닿지 않도록 해서 돌리라는것도 아닐텐데 말이죠..


8248의 1,2번 동시 렌더링샷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드테크닉의 느낌이 많이 남아있는 제품이죠.

테크닉 피겨를 생각하지 않아도 꽤 좋은 제품구성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테크닉 지게차와 비교해봤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이는 노란색 지게차는, 테크닉 최초의 제품중 하나인, 850 지게차이고,

그뒤쪽으로 보이는 빨갛고 까만 제품은 8416 지게차입니다.


2018년 하반기에는 제대로된 지게차 제품이 나오길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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