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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Stud.io

(Studio) 테크닉, 전지형 차량(42139)입니다.

2022년도 상반기 테크닉 제품의 Studio리뷰.

 

이번에는 2022년 3월에 공개된 제품인,

42139 '전지형 차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764피스로 구성된 단일 모델 제품이고,

미국에서는 79.99USD, 국내에서는 109,900원에 판매해서,

약간 가성비가 좋지 않은 느낌이 있습니다.

 

B모델도 없고, 2022년도 제품 중에서 돋보이는 모델도 아니라서,

아마도 빠르게 '할인'이라는 철퇴를 맞고 마트 한구석으로 밀려나지 않을까 싶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그래도 '테크닉의 기본'은 충분히 갖추고 있어서,

약간 테크닉 골수팬들을 위한 제품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럼 조립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 블록이 들어간 구동부와 윈치용 기어가 보이는 초반 조립 고정.

아래쪽에 보이는 것은 조향장치입니다.

일반적인 기어 조합이 아니라, 42122 지프 랭글러에 들어간 방식과 비슷합니다.

아마도 지프 랭글러와 비슷하게, 앞바퀴 부분 전체가 좌우로 틸팅(Tilting)되는 구조라 그런듯..

 

뒷바퀴 구동부 조립중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옆부분과 뒤쪽의 구동부 두 그룹이 턴테이블 브릭으로 연결되어있는데요.

이런 구조로 인해 앞바퀴 하나, 뒷바퀴 두개의 구동축이 모두 개별로 틸팅되는 유연함(?)이 있습니다.

 

주요 부분들을 조립하고 나면, 몸통부분을 마저 조립합니다.

 

오토바이와 같은 손잡이에 앞뒤에는 덮개를 잘 덮어서 어느정도 마무리.

 

적재부와 바퀴들을 붙이고, 부록처럼 들어있는 체인톱까지 만들면 완성!

 

더블샷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적재부 최대한 비는 틈이 없도록 되어있어서, 다른 소품을 올려놔도 괜찮을듯 합니다.

 

주요 기어파트를 강도한 렌더링샷입니다.

각 바퀴마다 서스펜션 스프링이 있고, 조항파트, 구동파트, 윈치 기어로 구성되어있어서,

나름대로는 테크닉적인 요소가 많다고 봐야겠죠.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까요?

구동부.

나름 전통적인(?) 디퍼렌셜 기어+수평식 피스톤 엔진 구조입니다만,

피스톤 캠축에 서로 다른 속도를 내는 트랜스미션 구조가 들어가있습니다.

좀 있다 자세히 설명..

 

조향 파트는 나름 단순한 동시에 효율적인 설계를 보여줍니다.

 

윈치 부분도 수직 기어를 두번 사용해서, 조금은 더 그럴듯 하게 만들어놨습니다.

 

트랜스 미션 부분만 별도로 렌더링해봤습니다.

꽤나 단순한 구조입니다.

 

뒷바퀴를 굴리면 하늘색 구동축이 돌아가는데,

기어를 좌우/중앙으로 조작할 때마다 보통/고속/중립을 맞출 수 있습니다.

엔진 기준으로 바퀴 쿨러가는 속도를 따져보자면 좌-보통, 우-저속이 되겠고,

뒷바퀴 기준으로 엔진 피스톤 움직이는 속도를 따져보면 좌-보토, 우-고속이 되겠군요.

 

작은 버전.

 

다른 제품들과 함께.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2094 트랙로더: 우측 끝. 2019년도에 출시했던 비인기 제품이죠. 목재를 운반한다는 공통점이 있어서 비교해봤습니다. 
42122 지프 랭글러: 좌측 끝. 2021년도 출시 제품입니다. 타이어 사이즈가 같아서 비교..
테크닉 피겨: 정중앙. 예전에 작업해놨던 테크닉 피겨를 불러와서 비교해봤는데, 역시나 비율이 맞지 않는군요..

 

 

42139.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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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139-double.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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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139-size.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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