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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Stud.io

(Studio) 테크닉, 익스트림 오프로더(42099)입니다.

'미뤄왔던 테크닉' 제품의 Studio리뷰. 허허..


이번엔 42099 'RC익스트림 오프로더'입니다.

2019년에 처음 선보이는 컨트롤 플러스 파워펑션이 적용된 제품 중 하나인데,

미묘하게 좋지 않은 가성비 때문에 초반 반짝 판매 이후 거품이 빠졌죠. 허허..

(참고로 저는 그 초반 거품을 안고 그대로 공홈 구입한 사람 중 하나..)


나름 실물 조립 리뷰도 작성했더랬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lego/13788071


42099는, 총 958피스이며,

미국에서는 249.99USD, 국내에서는 309,900에 판매했습니다.

컨트롤 플러스 파워펑션 부품으로는, 블루투스 송수신+배터리박스 HUB 1개,

XL모터 2개, L모터 1개 들어있습니다.


이 제품을 이제서야 Studio로 리뷰하게 된 이유는,

Studio에 없는 브릭이 은근 많아서 입니다..

뭐, 없는 브릭이라도 LDraw에 관련 파일이 있어서 '파트 디자이너'에서 작업을 하면되는데..

그게 귀찮아서.. 허허..


그래도 이번기회에 신규 브릭들을 몇개 더 작업하여 42099를 리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6490, 구동축 기어박스 4개.


46490c01.part


실물 리뷰 쓸 때는, 안쪽 축이 4바퀴 돌면 바깥쪽이 1바퀴 도는줄 알았는데...

엑스레이까지 동원하여 작성한 Sariel의 영상 리뷰를 보면,


이런 기묘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계산에 따르면 5.4:1 이라고..

안쪽 축이 5.4바퀴 돌아야 바깥쪽이 1바퀴 돌아가는 셈이죠.

아무튼.. 파트디자이너에서는 그냥 통짜로 가져다 쓸수 있게 작업해놨습니다.


52730, 볼 조인트(암) 액슬빔 4개.


52730.part


52731, 볼 조인트(수) 액슬 홀 8개.

위쪽의 46490, 52730과 짝을 이루는 브릭입니다.

기존에도 비슷한 브릭 세트가 있었는데, 스냅으로 들어가는 구조이고,

머리 부분이 공모양이라 좀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52731.part


22127, 블루투스+배터리박스 HUB 1개.


22127.part


22169, 신형 L모터 1개.


22169.part


22172, 신형 XL모터 2개.


22172.part


그럼 본격적으로 조립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립의 시작은 앞바퀴 부분부터.

신형 구동축은 기존 구동축과 비슷한 구조라서,

조립디자인에 특이한 점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4륜구동이라 앞부분에 조향을 위한 L모터와 구동력을 위한 XL모터가 같이 들어갑니다.

앞쪽의 거대한 턴테이블 기어는, 42099의 독특한 구조 때문인데요.

9398은 앞쪽과 뒤쪽의 구동부 덩어리가 통째로 움직이는 구조인데 비해,

42099는 각 바퀴마다 독립적인 서스펜션 스프링이 붙어있습니다.

거기다 더해서, 앞쪽 구동축 전체가 턴테이블 기어를 중심축으로 하여 좌우로 움직이도록 되어있습니다.


다음은 뒤쪽 구동축 부분을 조립하는중.


뒤쪽도 바퀴마다 독립적인 서스펜션 스프링이 들어갑니다.

앞쪽과는 비슷한듯 하면서도 꽤나 다른 디자인입니다.


의자 표현은 최대한 간단하게..!

배터리 박스까지 얹고 나면, 기본적인 '몸통'은 조립이 완료됩니다.

다음은 위쪽 껍떼기(?) 조립중.


원래는 대량의 스티커가 들어가서, 꽤나 화려하지만...

Studio에서 데칼 입히는건 너무 귀찮아서 패스. 허허..


강렬한 주황색의 껍데기를 만들어 올리면 완성됩니다.


42099 더블샷.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크닉임에도 2번 모델이 없어서 매우 아쉽습니다.

뒤쪽에서 보면, 배터리 박스 허브가 흔들리지 않게 살짝 둘러주고 있는 브릭이 보입니다.

즉, 배터리 박스 탈착은 어렵지 않습니다.


파워펑션 브릭들 위치.

거의 다닥다닥 붙어있는 수준입니다.


주요 기어들을 강조해봤습니다.

4륜 구동에 전륜 조향입니다.

조향용 기어들은 최대한 간단한게 표현되어있고, XL모터로 돌리는 구동부 기어들도 복잡하진 않습니다.

나름대로 기어비 변경 개조를 할수 있을법한 구조이지만,

실제로는 기어들을 빼는것이 쉽지 않은 디자인이라 아쉽습니다.

상당히 쉽게 기어비를 변경할수 있었던 9398 락크롤러와는 비교되는 부분.


다른 테크닉 제품들과 함께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번호 순서대로,

9398 4x4락크롤러: 좌측. 명품 of 명품이죠. 42099에 있는 큼직한 타이어를 달아주면 더욱더 멋있어집니다.

42109 RC 탑기어 랠리카: 중앙 하단. 컨트롤 플러스 부품이 들어간 가장 작은 제품입니다만.. 가성비는 42099보다 더 나쁩니다. 

42110 랜드로버 디펜더: 우측. 생각보다는 가성비가 좋지만.. 복잡한 기어 때문에 제대로 기어변경이 안되는 단점이있는 친구죠.



42099.io

42099-size.io